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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트렌드 애플의 신선한(?) 보안 마케팅

2020-07-27


이제 스마트폰과 디지털 정보를 이용하면 개인의 거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시대다. 그래서 보안이 중요하고, 점점 그 비중이 커지고 있다. 회사가 보안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마케팅 기술(?) 중에는 해커에를 대상으로 현금을 거는 것이다. 그런데 최근 애플이 비슷한 걸 하겠다고 나섰다. 



마치 탈옥한 아이폰처럼 보안을 완화시켜 다양한 방면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아이폰을 해커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. 제품이 제품이니 만큼, 몇 가지 요구사항과 입증된 실적에 따라 선별된 해커들에게 제공된다. 이 아이폰은  iOS의 내부 작업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용 포럼에서 애플 엔지니어와 질문과 답을 할 수 있다. 또한 애플은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도 계속 운영할 것이며 이들이 버그를 정상적으로 제출하면 최대 100만 달러의 현상금과 50%의 보너스를 지급할 예정이라고.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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